본문 바로가기

IOS

2.1.0 Performance: App Completeness 심사 거절 해결법

IOS 앱 심사에서 Crash Report와 함께
2.1.0 가이드라인에 걸려 거절당했을 때
어떻게 해결했을까?



애플 심사 가이드라인: https://developer.apple.com/kr/app-store/review/guidelines/#app-completeness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돌아온 앱개발지식나눔입니다.

오늘은 IOS 앱 심사에서 3주 동안 거절당하고 고민했었던 2.1.0 가이드라인 이슈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앱 중에서 2.1.0 Performance: App Completeness와 함께 거절 사유와 함께 Crash Report를 심사관이 첨부해줍니다. 이때 리포트에서  "bug_type" : "309", "type":"EXC_CRASH","signal":"SIGABRT"인 경우 아래와 같은 해결법으로 시도해보세요.

 

일단, 제 앱은 실제 기기에서 디버그, 릴리즈 모드로 작동하는데 아무 문제도 없었습니다. 또한 에뮬레이터로 실행해도 문제가 없었지만 심사만 넣으면 Crash Report와 함께 계속 거절당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하면 심사하는 곳이 미국이기 때문에 앱이 작동되지 않은 것이였습니다.

 

그럼 왜 미국에서 앱을 실행하면 작동하지 않는 것일까요? 아니면 IOS 15때까지는 멀쩡히 심사 통과한 앱이 IOS16부터는 계속 심사가 거절당하는 것일까요?

 

먼저 아이폰에서 설정 -> 일반 -> 언어 및 지역에 들어가서 지역을 미국으로, 선호하는 언어를 English로 바꾸고 앱을 실행해보세요. 만약 심사관이 첨부한 Crash Report가 나올 것입니다.

 

똑같은 문제에 해당한 사람들은 XCode를 엽니다. 그 후 Info.plist에 들어갑니다.

 

 

Info.plist에서 지역 언어 설정

 

Development Localization이 디폴트 값이거나 해당 항목이 ko_KR로 설정되어 있지 않으면 위 사진과 같이 설정합니다.

 

플러터 개발자인 경우도 ios -> Runner -> Info.plist에 들어갑니다. 

 

 

플러터 Info.plist 지역 언어 설정

CFBundleDevelopmentRegion 아래에 값을 ko_KR로 변경합니다. 그 후 앱을 다시 빌드합니다.

 

위와 같이 수정 후 만약 실기기 지역이 미국으로 설정된 상태에서 앱이 잘 실행되면 심사에 무사히 이 가이드라인을 통과시킬 수 있을 것입니다.

 

이 이슈로 3주 가까히 고생했었네요...

이상 앱개발지식나눔이였습니다.

 

 

'IO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애플 심사 통과 팁  (0) 2022.12.17